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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들의 로망 '벤츠 CLS' 놀라운 성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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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디자인·실용성·연비' 3박자 갖춘 벤츠의 기대작 CLS 250 슈팅브레이크

남자들의 로망 '벤츠 CLS' 놀라운 성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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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메르세데스-벤츠가 지난 1월 출시한 CLS 250 슈팅브레이크는 기존 CLS클래스 보다 실용성에서 앞선다. 기존 CLS클래스와 디자인과 스타일을 중시했다면 CLS 250 슈팅브레이크는 패밀리카에 더 가깝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올해 처음으로 내놓은 신차 CLS 250 슈팅브레이크를 시승했다. 가장 먼저 눈에 띈 점은 후면부였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CLS클래스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특별했다. 전면부는 기존 모델을 그대로 계승했지만 완전히 달랐다. 더불어 단순히 차의 뒷부분 등을 변형해 쿠페형, 웨건형 차량을 생산하는 타 브랜드의 모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완성도까지 갖췄다.
CLS 250 슈팅브레이크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쿠페와 왜건을 절묘하게 조합했다. 일반적인 웨건보다 차체가 낮아 쿠페형 모델로 분류했지만 쿠페의 날렵함과 웨건의 실용성을 모두 맛볼 수 있었다. 뒷 좌석을 접었을 경우 최대 1550ℓ의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트렁크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전고가 1440mm에 불과하기 때문. 내부 승차공간은 패밀리카의 넉넉함까지 선사했다. 차제는 낮지만 5m에 가까운 길이와 1.88m의 너비 덕이다. 뒷자석 3명의 성인 남성을 태우고도 크게 불편함이 없었다.

주행성능에도 모자람이 없다. 2.2ℓ 엔진을 장착해 주행감이 상대적으로 떨어질 것이라는 예상은 보기좋게 빗나갔다. 가속페달을 밟으니 엔진의 힘이 운전석에 그대로 전해졌다. 최대토크가 나오는 엔진회전수 구간을 1600~1800rpm으로 세팅한 덕분이다. CLS 250 슈팅브레이크에는 배기량 2143cc,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에 자동 7단 변속기가 장착돼있다. 이 엔진은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51.0kgㆍ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기까지 제로백은 7.8초다.

일반적인 벤츠모델 답지 않은 연비효율성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차의 복합연비는 15km/ℓ. 2.2ℓ디젤엔진을 달고, 오토스타트스톱 기능 등을 탑재해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8900만원의 차값을 제외하면 망설임 없이 구입하고 싶은 모델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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