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공지능으로 나와 관련된 트윗 찾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소셜네트워크의 바다 속에서 마케터들이 필요한 정보만 쏙 알아낼 수는 없을까.

미국의 경제전문 격주간지 포브스 온라인판은 16일(현지시간) 미디어 마케팅 전문 업체 살로릭스가 소셜 네트워크 전용 앰플리파이(Amplify)를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한 앰플리파이 2.0을 내놨다고 소개했다. 엠플리파이는 소셜 미디어 속에서 사용자과 관계된 내용 또는 사용자와 관계된 상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내용들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누가 특정한 브랜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지를 파악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람들이 어떻게 브랜드에 관계되고 있는지를 분석해준다. 예를 들어 링크를 통해서 연관됐는지, 다른 사람들과 공유를 통해서 접촉하게 된 것인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덕택에 앰플리파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어떻게 노출시킬 것인지에 대한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살로릭스의 최고경영자(CEO) 산타누 바타차르야는 "사람들은 상품에 따라서 각각 다른 방법으로 이야기를 한다"며 "자동차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방법은, 보험이나 전자기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방법과 다르다"고 말한다. 따라서 각각의 제품군은 고객들이 대화 패턴의 파악하기가 쉽게 모델링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앰플리파이가 맥락적 판단을 할 수 있다고 전한다. 가령 "사람들이 사과(애플)와 오렌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때, 프로그램은 대화 내용이 과일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인지 IT기업 애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인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앰플리파이는 마케터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대목 중 하나인 브랜드와 관련해 영향력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고 바라차르야는 밝혔다. 대화패턴을 분석해서 누가 영향력이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이 어떤 주제에 관심을 가지는지를 파악해 이를 바탕으로 이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접촉할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바타차르야는 "앰플리파이를 통해 마케터들은 사람들과 브랜드와의 관계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