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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IPS로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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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사이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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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가 내년부터 디지털 사이니지 전모델에 IPS 패널을 탑재하고 세계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2016년 95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세계 상업용 디스플레이시장 공략을 위한 핵심경쟁력으로 IPS패널(In-Plane Switching)을 내세웠다.
IPS 패널을 탑재한 디지털 사이니지는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자연스런 색감을 구현한며 기존방식(VA 또는 TN) 제품과 달리 흑화현상(빛과 열을 받아 화면이 검게 변하는 현상)이 없다. 또 표면을 세게 눌러도 화면 일그러짐이나 깜빡임 현상이 없을 정도로 외부압력에 강하다.

LG전자 는 내년에 선보일 IPS 디지털 사이니지 주요 제품들을 ‘2013 CES’에 대거 전시할 계획이다.

‘84형 울트라HD 멀티터치 사이니지(모델명: 84WT70)’는 지도, 교육, 교통 등 각종 생활정보를 대화면과 초고화질로 제공한다. 또 사용자는 터치기능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골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화면을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다.
일반 TV와 사이니지 기능을 결합한 ‘이지사인TV(모델명: 47LT560)’는 방송 프로그램 송출과 동시에 광고 문구나 사진도 자연스럽게 표시해 준다. 특히 광고를 띄우기 위해 고가의 전용 기기 및 프로그램이 필요했던 일반 TV와 달리 모든 기능이 내장돼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

이 제품은 지난 6월 ‘인포콤(Infocomm)’에서 2년 연속 ‘베스트솔루션 상’을 수상했으며 올해 미국에서만 10만대 가까이 판매됐다.

55형 IPS 디스플레이(모델명: 55WV70MD) 122개를 결합한 초대형 3D 비디오월은 CES전시회 LG전자관 입구에서 손님맞이를 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생생한 3D화면과 세계최소 베젤(화면간 거리 5.3mm)로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LG전자 IT사업부장 권일근 전무는 “차원이 다른 화질의 IPS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을 지속 출시해 수익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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