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놀부, 아랑사또전 마케팅 '매출 5%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매장에서 약 20만개 세트 판매···드라마 제작지원의 새로운 판로개척 사례

놀부, 아랑사또전 마케팅 '매출 5% 증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프랜차이즈 기업 놀부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MBC 드라마 '아랑사또전' 효과를 톡톡히 봤다. 드라마명을 인용한 세트 메뉴를 선보여 인지도는 물론 매출까지 늘린 것이다.

21일 회사측에 따르면 아랑사또전의 상표권을 통해 '아랑사또 세트'를 출시, 놀부보쌈과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브랜드에서 약 20만개 이상을 판매하는 실적을 거뒀다. 이를 통해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5% 이상 늘어났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랑사또전에서는 등장인물인 방울이가 보쌈의 맛에 눈을 뜨고 마침내 '방울봇삼' 간판을 내걸어 대박을 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놀부 관계자는 "제작지원을 통해 단순 브랜드 홍보가 아닌 '보쌈'이라는 한국의 전통 음식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다"며 "놀부보쌈이 드라마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가면서 실제로 전국 매장에서 '아랑사또 세트'가 판매대박을 기록한 것은 드라마 제작지원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한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