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알뜰 소비족(族) 겨냥한 1000원콘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U, 알뜰 소비족(族) 겨냥한 1000원콘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대한민국 1등 편의점, 'CU(씨유, 옛 훼미리마트)'가 또 하나의 천원 컨셉 PB상품을 선보였다. 이번엔 아이스크림이다.

CU는 11일 '1000콘바닐라(140ml, 1000원)'를 출시한다. '1000콘바닐라'는 편의점 최초의 1000원 매가 아이스크림콘으로 풍부한 유지방 함량과 고급스런 바닐라향이 특징이다.
CU의 '1000콘바닐라'는 장기적인 경기 불황 속에 알뜰한 쇼핑을 하기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출시됐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품질의 PB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지난 달에 출시한 '1000칩 오리지널, 어니언(50g, 1,000원)'은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기존 일반제품과 비교했을 때 맛과 용량은 거의 동일하지만 가격은 500원~1000원 가량 저렴한 것이 그 인기 비결이다. '1000칩 오리지널, 어니언'은 최근 2주간 평균 128%의 놀라운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감자 스낵 카테고리에서 판매수량 랭킹 5위까지 치고 올랐다.

또한, '1000콘바닐라'는 계절 변화에 따른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여름철 바(bar)와 튜브(tube)형 아이스크림이 강세를 보였다면 추동 시즌엔 콘, 모나카류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20~30% 신장한다.
CU는 동절기에는 아이스크림 매출이 감소한다는 통념을 뒤집어 소비자 구매 패턴의 변화에서 새로운 매출 향상 해법을 찾고자 했다. 계절 변화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자 일반 제품 대비 동일한 품질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1000콘바닐라'를 야심차게 선보인 것이다.

이용상 상품본부장은 "'CU는 PB상품 개발에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경기 불황에 맞춰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에서 차별화된 PB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