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 명품관의 식품관을 88일동안 리뉴얼 공사를 진행하고, 다음달 5일 '고메이494(Gourmet 494)'라는 이름으로 문을 연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는 새로 선보이는 식품관 '고메이 494'는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포맷인 '그로서란트(Grocerant)' 콘셉트라고 설명했다. 그로서란트는 식료품점(그로서리·Grocery)와 음식점(Restaurant)을 합친 단어다. 갤러리아는 엄선된 식재료와 함께 국내 최고의 식음시설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갤러리아는 7년만에 갤러리아 식품관을 전면 새 단장해 '고메이 494'를 오픈하는 것으로 백화점 식품관의 중복되는 콘셉트를 차별화하는데 포인트를 두고 상품구성(MD)과 서비스 등 전 부문에 걸쳐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르면 정육코너에서 구매한 한우등심을 바로 앞의 스테이크하우스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고, 수산물을 파는 수산코너에서는 국내 최고의 초밥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다. 또 고객이 구매한 농산물을 무료로 세척해 손질해주고 간식채소(고구마, 감자 등)는 즉석에서 굽거나 쪄서 판매하는 '컷앤베이크(Cut & Bake)' 서비스도 도입했다.
갤러리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수입 식품들도 대폭 시켰다. 갤러리아는 이탈리아 최고의 미식 브랜드 펙(Peck), 영국 유기농 식품 전문 브랜드 바이오나(Biona), 프랑스 유기농 야채칩 크라우스티써드(Croustisud), 호주 유기농 과일주스 파운드(Found) 등 170여개 품목이 해외에서 직수입돼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고 전했다.
유제식 갤러리아 명품관 점장은 "갤러리아가 야심 차게 준비한 새로운 개념의 식품관 고메이 494는 국내 식품관에 새로운 콘셉트와 포맷을 제시하며, 강남 테이스티 로드에 큰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