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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더 건강한 햄'···매출 10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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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CJ제일제당 은 무(無)첨가 햄인 '더(THE) 건강한 햄'이 출시 28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냉장햄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로 3년도 채 안돼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제품보다 가격은 비싸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경향이 뚜렷해지며 차별화된 무첨가 컨셉으로 승부수를 띄운 결과로 해석된다.
2010년 5월에 처음으로 선보인 더 건강한 햄은 출시 6개월 만에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해 매출은 4배 이상 성장한 400억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는 75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내년에는 연매출 1000억원대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J제일제당 더 건강한 햄은 5년간의 연구개발(R&D) 끝에 합성아질산나트륨, 합성착향료, 합성보존료, 에리쏘르빈산나트륨, 전분 등 5가지 식품첨가물을 뺀 신개념 햄 브랜드다. 햄에 많이 들어가는 식품첨가물을 빼고, 샐러리에서 추출한 식물소재 성분을 이용해 햄 고유의 맛과 색을 살렸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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