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 시대 열린다' 美 MS, 25년만에 로고 변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 시대 열린다' 美 MS, 25년만에 로고 변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새로운 PC 및 태블릿 PC용 운영체제(OS) 윈도8의 출시를 앞두고 회사의 로고를25년 만에 변경했다.

그만큼 이번 제품 출시에 회사의 미래를 걸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씨넷등 등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MS는 자체 블로그를 통해 1987년부터 사명과 함께 사용해온 바람에 휘날리는 모습 또는 물결치는 모양의 4색 깃발을 4색의 정사각형 창문 문양으로 바꿨다고 밝혔다.

일부에서는 이 로고가 윈도8이 도입한 사용자환경(UI) 환경을 상징한다는 해석도 있다.

시장에서는 MS가 성장 정체에서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려는 노력의 하나로 분석했다.

사명의 글꼴도 지금까지 사용해온 오른쪽으로 살짝 기울어진 형태에서 정자체 모양으로 변경했다.

MS의 브랜드 전략 담당 제프 한센은 "윈도8, 윈도8RT, 윈도폰8, X박스 등 신제품이 줄줄이 출시되는 올해가 변화를 위한 적기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는 단순히 제품의 이미지를 바꾸려는 것 뿐 아니라 MS의 새 시대를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새 로고는 이미 MS 웹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보스턴에 개장하는 직매장에서 공개됐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국내이슈

  •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뿌리째 흔들리는 미국 웨딩문화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해외이슈

  •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