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DHL이 한 번의 로그인으로 DHL익스프레스의 모든 온라인 발송 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 포털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인다.
종합물류기업 DHL은 포털 서비스 'MyDHL(www.dhl.com/mydhl)'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수출입 업무 담당자는 MyDHL을 통해 ▲온라인 발송 서비스인 웹쉬핑(WebShipping) ▲배송조회 서비스인 프로뷰(ProView) ▲ 온라인 수입 서비스인 임포트 익스프레스 온라인(Import Express Online) 등 다양한 DHL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웹쉬핑(WebShipping)은 DHL의 다용도 온라인 발송 솔루션이다. 발송자가 직접 라벨 인쇄, 물품의 픽업 예약, 주소 저장, 수출품 배송 조회를 할 수 있다. 발송의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할 수 있어 문서작업의 번거로움, 시간,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다.
임포트 익스프레스 온라인(Import Express Online)은 DHL익스프레스 고객번호를 보유한 이용자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수입품에 대한 운송 절차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MyDHL은 이외에도 기업 계정 관리자를 위해 사용자 추가 옵션을 제공한다. 신규 고객번호 요청, 픽업 예약, 배송 조회 등의 다양한 온라인 발송 과정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이용자 편의에 맞춘 페이지 설정 및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발송과정에서 생기는 반복적인 업무를 대폭 간소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병구 DHL 코리아 대표는 "MyDHL은 국제배송을 그 어느 때보다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주는 획기적인 도구"라며 "앞으로 고객들이 MyDHL을 통해 한결 더 쉽고 빠르게 국제 비즈니스를 영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