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IT 분야에서 어린이 수요가 200억달러 규모의 시장잠재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는 보고서를 공개했다.
교사들이 집에서도 학교 홈페이지 등에 접속해 과제 활동을 하도록 지도하고 이에 따라 노트북PC나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1대의 PC를 가족 구성원 모두가 사용했던 과거와 달리 중산층 가정에서 PC를 공유하는 일이 드물어진 것도 IT 시장에 영향을 미쳤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터치스크린과 음성인식 등 손쉬운 입력방식을 도입하면서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기기로 자리 매김한 것도 어린이 수요 증가의 원인으로 꼽혔다.
가트너는 어린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가족 IT 기기 구입의 80%를 이끄는 어머니들에게 초점을 맞춰 마케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재미와 디자인에 초점을 둔 교육 콘텐츠가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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