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Utd, 홈에서 성남과 득점 없이 무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Utd, 홈에서 성남과 득점 없이 무승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시즌 첫 연승에 도전했던 인천 유나이티드가 안방에서 성남일화와 무승부를 기록했다.

인천은 27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18라운드 경기에서 성남과 0-0으로 비겼다.
승점 1점을 보탠 인천은 2승8무8패(승점 14)로 상주와 강원을 밀어내고 리그 14위로 올라섰다. 반면 최근 리그 3연패 부진에 빠진 성남은 분위기 반전에 실패하며 6승4무9패(승점 22)를 기록, 10위로 순위가 한 계단 밀려났다.

홈팀 인천은 설기현이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공격을 이끌고 이보가 공격형 미드필더 겸 섀도스트라이커로 뒤를 받쳤다. 정혁과 김재웅이 좌우 날개를 맡고 중원은 난도와 김남일이 책임졌다. 수비는 왼쪽부터 박태민, 이윤표, 정인환, 이규로가 자리하고 골문은 유현이 지켰다.

이에 맞서는 성남은 한상운이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공격을 이끌고 전현철이 공격형 미드필더 겸 섀도스트라이커로 뒤를 받쳤다. 김덕일과 에벨톤이 좌우 날개를 맡고 중원은 김성준과 김성환이 책임졌다. 수비는 왼쪽부터 남궁웅, 임종은, 윤영선, 박진포가 자리하고 골문은 하강진이 지켰다.
앞서 상주전에서 종료직전 극적인 결승골을 넣으며 시즌 2승에 성공한 인천은 경기 초반부터 가벼운 몸놀림으로 상대를 몰아붙였다. 중원에서부터 철저한 압박으로 볼 점유율을 높이며 슈팅 찬스를 만들어 나갔다.

반면 성남은 연패에 대한 휴유증 탓인지 선수들의 움직임이 다소 무거웠다. 전방으로 이어지는 패스 연결이 번번이 차단되면서 이렇다 할 슈팅찬스를 만들지 못했다.

인천Utd, 홈에서 성남과 득점 없이 무승부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은 전반 15분 아크정면에서 얻은 프리킥을 정혁이 오른발로 날카롭게 감아 찼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 23분에는 이보의 침투패스를 받아 김재웅이 골키퍼와 단독으로 맞섰지만 회심의 슈팅이 골키퍼를 맞고 나왔다. 이어진 찬스에서 나온 정혁의 오버헤드 슈팅 역시 득점과 연결되지 못했다.

위기를 넘긴 성남은 전반 33분 한상운이 아크정면에서 날린 중거리 슈팅이 크로스바를 넘어가며 아쉬움을 삼켰다. 한상운은 6분 뒤 박진포의 크로스를 받아 결정적인 헤딩슛을 날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후반 들어 한 차례씩 슈팅을 주고받은 두 팀은 교체카드를 활용하며 공세를 한층 강화했다. 인천은 한교원과 최종환을 연달아 투입시키고 전열을 가다듬었다. 성남은 요반치치와 에벨찡요를 집어넣고 공격 비중을 높였다.

인천이 활발한 좌우 측면 공격을 앞세워 근소한 리드를 지킨 가운데 성남은 역습을 통한 득점 찬스를 노렸다. 팽팽한 주도권 다툼이 계속되던 후반 27분 인천은 왼쪽 측면에서 박태민이 올린 크로스를 정혁이 위협적인 헤딩슛으로 연결했지만 골포스트를 살짝 빗나갔다.

반격을 나선 성남은 후반 35분 박진포가 오른쪽 측면에서 밀어준 날카로운 패스를 문전 쇄도하던 에벨톤이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상대 두터운 수비벽에 막혀 득점에 실패했다. 인천은 후반 인저리타임 구본상을 투입시키고 결승골을 노렸지만 결국 득점 없이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다.

인천Utd, 홈에서 성남과 득점 없이 무승부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스포츠투데이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