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고 효과 있다' 페이스북, 드디어 입 열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페이스북이 드디어 침묵을 끝내고 입을 열었다.

1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 저널, 파이낸셜타임스 등 외신은 페이스북이 기업공개 이후 적용된 침묵기간이 끝나자 마자 자사 사이트를 통한 광고효과에 대한 의문에 반박하고 나섰다고 보도했다. GM이 페이스북 광고 중단을 선언하는 등 페이스북 광고효과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는데 대한 대응이다.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날 침묵기간 종료와 함께 조사기관 컴스코어의 자료를 인용해 페북 사이트를 통한 광고효과 연구 결과를 밝혔다.

연구 결과는 지난해 컴스코어가 발표한 '좋아요의 힘'의 후속으로 페이스북에 계정을 낸 브랜드의 팬들이 그렇지 않은 이들 보다 더 많은 구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주간의 관찰 결과 스타벅스의 페이스북 팬들은 페이스북 마케팅을 접하지 않은 이들 보다 38% 정도 더 스타벅스 커피를 많이 마셨다.
물론 모든 브랜드들이 이같은 경험을 한 것은 아니다. 아마존의 페이스북 친구들은 단지 8%의 책을 더 구매하는데 그쳤다.

페이스북의 분석 책임자인 브래드 스몰우드는 "우리도 광고효과 분석을 하고 있으며 기업들이 돈을 투자한 만큼의 효과를 얻을 것이라는 확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업광고 책임자들은 페이스북이 컴스코어와 함께 광고효과 분석에 나선 것을 환영하면서도 분석이 모든 광고에 적용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광고책임자들은 페이스북이 TV나 인쇄 매체의 광고효과와 비교할 수 있는 외부 분석 수단 사용을 허용해야 공신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