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지성 결장' 맨유, 블랙번 원정서 2-0 완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블랙번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고 리그 선두를 굳게 지켰다.

맨유는 3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블랙번 이우드 파크에서 열린 블랙번과의 2011~201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안토니오 발렌시아와 애슐리 영의 연속골에 힘입어 2-0으로 이겼다.
이로써 맨유는 24승4무3패(승점 76점)를 기록하며 리그 2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71점)를 승점 5점차로 따돌리고 우승경쟁에서 한 발 앞서나갔다. 박지성은 교체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출전기회를 얻지 못했다.

맨유는 경기 초반부터 볼 점유율을 높이며 공세를 펼쳤다. 그러나 블랙번의 두터운 수비에 막혀 좀처럼 기회를 얻지 못했다. 오히려 전반 막판 역습에 나선 상대에게 한 차례 역습을 허용하며 위기를 맞기도 했다.

득점 없이 전반을 마친 맨유는 후반 들어서도 쉽게 상대 골문을 열지 못했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교체카드를 활용해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대니 웰백과 라이언 긱스를 차례로 투입시키며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마지막 카드로 애슐리 영을 투입시킨 맨유는 후반 35분 기다렸던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측면 돌파를 시도하던 발렌시아가 페널티 박스 오른쪽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기세가 오른 맨유는 5분 뒤 오른쪽 측면에서 발렌시아가 밀어준 패스를 받아 애슐리 영이 아크정면에서 날카로운 터닝 슈팅으로 추가골을 터뜨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