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한류마케팅'으로 관광산업 시너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면세점, '한류마케팅'으로 관광산업 시너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롯데면세점이 한류스타 JYJ(김재중, 박유천, 김준수) 팬미팅 등 활발한 '엔터투어먼트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16일 롯데면세점은 지난 14일 어린이대공원 돔아트홀에서 ‘2012 롯데면세점 JYJ 인 스타에비뉴’ 팬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팬미팅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일본 각지에서 2000명의 일본인 팬들이 한국을 찾아왔다.

‘엔터투어먼트마케팅’은 롯데면세점이 한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관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시킨 것으로 한류스타들의 팬미팅, 콘서트 등을 한국에서 개최해 외국인들을 직접 한국으로 오도록 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홍보팀 팀장은 “엔터투어먼트 마케팅은 한류스타 이미지를 통해 외국인들의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는 것은 물론 쇼핑, 숙박 등 다른 관광산업까지 활성화시키는 시너지효과가 있다”며 “이번 JYJ 팬미팅으로 2000명이, 21일 김현중, 28일 장근석, 빅뱅 팬미팅까지 합치면 1월에만 총 7000명의 일본인이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주남 팀장은 “2010년부터 3년간 진행된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외국인들을 모객하기 위해 팬미팅, 패밀리콘서트, 스타에비뉴 등 지속적인 한류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