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샵, 다섯번째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GS샵이 국제아동권리기구인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다섯 번째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4일 GS샵은 저체온증으로 사망하는 아프리카와 서남아시아 등지의 신생아를 살리기 위해 직접 짠 털모자를 전달하는 구호 캠페인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시즌5를 시작하고, 인터넷몰 GS샵과 디앤샵을 통해 ‘모자뜨기 키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시즌5에 사용될 모자뜨기 키트.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시즌5에 사용될 모자뜨기 키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모자뜨기 키트는 모자 두 개 분의 털실과 뜨개질 바늘, 반송용 봉투, 소개책자, 미니모자브로치 등으로 구성돼 있고 가격은 1만2000원이다. 기존에 참여했던 사람들을 위해 바늘을 빼고, 털실 한 개를 추가한 '뜨개실 키트'도 같은 가격에 판매한다. 또 시즌5에는 휴대에 편의를 위해 지퍼백으로 포장했고, ‘모자뜨기 앱’을 통해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완성된 털모자는 반송봉투에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으로 보내면 된다. 수거된 털모자는 아프리카 잠비아와 방글라데시로 전달될 예정이다. 모자뜨기 키트 판매 수익금도 전액 두 나라의 기초보건의료 지원금으로 쓰인다.

GS샵에 따르면 지난 4년간 모두 1088개 단체와 14만3685명의 개인이 참여해 34만개의 털모자를 기부했다. GS샵은 자우림의 김윤아와 박경림 등이 홍보대사를 맡아 활동하고 있고, 지난해에 고등학교 영어교과서에서도 수록돼 대표적 나눔 캠페인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