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칠성 '2% 부족할 때', 대한민국 광고대상 '3관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칠성 '2% 부족할 때', 대한민국 광고대상 '3관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롯데칠성 음료의 '2% 부족할 때' 캠페인이 올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3관왕을 수상했다.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지난해 9월 1일부터 올해 8월 31일 사이에 선보인 총 915편의 광고물에 대해 2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2% 부족할 때' 캠페인을 TV부문 금상, SP(Sales Promotion)부문 금상, 쌍방향 부문 특별상을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롯데칠성음료 측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 때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았으나 2000년 이래 하락추세였던 '2% 부족할 때'의 연 매출이 캠페인 후 실제 상승세로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캠페인의 출발점은 그간 2%가 끊임없이 이야기한 '20대 사랑'을 중심으로 그 기본적인 틀은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캠페인은 "너의 사랑은 몇 % 부족하니?"란 직접적 질문을 던지며, 1%부터 100%까지 이 시대 젊은이들의 다양한 사랑을 그들의 언어로 담아내며 새로운 매체와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캘리그라피와 투명소재를 활용한 패키지 리뉴얼로 시작된 '2% 부족 할 때'의 본격적 크리에이티브 작업은 '20% 너는 내가 쉽니', '72% 해보면 알아요', '98% 두근두근두근' 3편의 멀티 TV-CM과 스마트폰 및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Full Story 동영상, 여러 옥외 매체 등을 아우른 전방위 캠페인으로 완성됐다.
특히 국내 최초로 제품 패키지에 스마트태그를 삽입해 소비자들을 15초 광고에서 3분 가량의 영상으로 끌어들이고 공감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다는 설명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