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B "빌 게이츠 능가하려면 ○○에 도전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젊은이에 "녹색분야 도전" 적극 주문.."제2, 제3 삼성·현대차 나올 것"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15일 제65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다시 한번 우리 젊은이들에게 녹색성장 분야에 도전할 것을 주문해 눈길을 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녹색성장은 정신적으로 성숙한 사회에서만 성공할 수 있다"면서 "녹색성장시대에 우리 젊은이들은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과학기술과 문화, 스포츠 등 모든 분야에서 우리 젊은이들은 거침없이 세계 최고에 도전하고 또한 성취하고 있다"며 "저는 우리 젊은이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성공을 믿는다. 여러분의 꿈은 이미 세계를 품었다"고 치켜세웠다.

이 대통령은 "사랑하는 청년 여러분"이라고 언급한뒤 "혁신적이 창조적인 분야, 바로 녹색성장 분야에 도전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여러분은 우리 기성세대의 성취 위에 또 한번 대한민국의 기적을 만들 수 있다"면서 "앞으로 우리는 녹색성장 분야에서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를 능가하는 한국의 젊은이들을 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녹색경제 시대에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중소기업도 많이 탄생할 것"이라며 "녹색경제 시대에는 산업화, 정보화 시대와 달리 대한민국의 원천기술로 세계를 주도하는 제2, 제3의 삼성, 현대차가 나와야 한다. 또한 나올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이 젊은이들에게 주문한 것은 3가지 정도로 압축된다. 우선 미래 핵심산업인 녹색산업에 도전하는 것이다. 또 향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중소기업에 뛰어들어 스스로 위대한 성과물을 만들어볼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국내시장에 머물지 말고 게이츠나 잡스를 능가하는 세계적인 인물로 성장하는 꿈을 꾸라고 했다.

임태희 대통령실장은 "녹색분야야말로 창의성을 바탕으로 해서 집중 투자를 하면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분야"라면서 "이 대통령의 당부는 청년들이 미래에 도전해 승부를 보라는 제안과 호소의 메시지"라고 설명했다.



조영주 기자 yjch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