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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편의점과 홈쇼핑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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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편의점 GS25에서 홈쇼핑 상품을 판매한다.

GS25는 오는 22일부터 전국 4500여 점포에 GS샵 카탈로그를 비치하고 홈쇼핑 상품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그 동안 편의점들은 자체 카탈로그를 통해 상품을 판매했지만 상품 구색과 가격 경쟁력이 약해 매출이 높지 않았다.

GS샵 카탈로그를 도입하게 되면 상품 구색 확대 및 홈쇼핑에서 이미 인기가 검증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어 상품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GS샵 또한 전국 GS25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특히 기존 카탈로그의 주 이용 고객이었던 중년 여성층 외에 다양한 연령대로 고객층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에 카탈로그를 통해 판매하는 상품은 총 300여 종류. 의류와 신발, 핸드백 등 그 동안 편의점에서는 판매하기 힘들었던 상품까지 판매한다.

단독 기획 상품도 선보인다. ‘금호 KCC 사계절 온열 카페트 매트’를 50% 할인된 9만9000원에 판매하며, 40여 개의 상품은 9900원 균일가로 판매한다.

상품주문은 365일 24시간 콜센터(080-787-4545)로 전화해 상담원에게 구입을 원하는 상품번호를 불러주면 된다.

GS25 MD기획팀 박도영 대리는 “홈쇼핑 카탈로그 판매를 통해 그 동안 편의점에서 판매하지 못했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면서 “고객 반응을 보고 GS샵과 함께 다양한 행사도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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