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센타이어, 일본능률협회컨설팅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넥센타이어(대표 이현봉)가 ‘2010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에서 국내 타이어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넥센타이어는 “최근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타이어부문 1위를 차지했다”며 “최근 고객중심 경영을 통한 품질 및 고객서비스 강화로 브랜드가치가 급증한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이번 조사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4주간 국내 총 9개 산업군 164개 부문 680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만족 경쟁력을 평가해 인증하는 것이며 고객만족 요소, 고객가치, 글로벌역량, 충성도 등을 주요 평가영역으로 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2008년부터 업계 최초로 명품보증제도를 도입하여 지속적인 고객만족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카를 운영하여 찾아가는 서비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최상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한 발 앞선 제품개발로 고객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등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노력이 이번 인증의 결과로 이어졌다“라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최근 수출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호평과 함께 고부가가치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호실적이 이어지고 있으며, 내수시장에서도 신제품 출시와 유통망 확대에 따른 매출증대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YF소나타, K5 등 완성차 업체에 타이어 공급이 확대되고 있으며, 프로야구단 넥센히어로즈 스폰서쉽과 모터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가고 있다.

일본능률협회 컨설팅은 지난 11일 일본 도쿄 아카사카 뉴오타니 호텔에서 넥센타이어를 비롯한 각 부분 1위 시상업체들의 인증식을 개최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윤미 기자 bongb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