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T, 'T스토어' 활성화 위해 사이버머니 도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발자 손쉽게 이벤트 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기능도 제공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SK텔레콤이 자체 애플리케이션 오픈 마켓 'T스토어' 활성화를 위해 사이버머니를 도입한다. 개발자들이 손쉽게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 기능도 제공한다.

SK텔레콤(정만원)은 22일 'T스토어'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할인존, 할인쿠폰과 함게 'T스토어 캐시'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현재 T스토어는 회원 수 130만명, 누적 다운로드 1100만건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스마트폰 앱 개발자는 'T스토어'에서 프로모션 진행을 원할 경우에 할인 가격, 기간, 대상 건수를 미리 설정하면 등록 앱이 화면 상단 '할인존'이라는 이벤트 영역에 별도로 표시돼 고객 접근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개발자는 특정 고객들에게만 선별적으로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타켓 마케팅을 진행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2010 프로야구' 앱 개발자는 '2009 프로야구'를 실제 구매한 고객들만을 대상으로 업그레이드 버전 앱 구매시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싸이월드의 ‘도토리’와 유사한 개념의 'T스토어 캐쉬'도 내달 중 도입, T스토어에서의 콘텐츠 결제 수단을 현재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에서 확대해 고객 선택권을 더욱 다양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객이 앱을 실행하면서 특정 아이템이나 콘텐츠를 추가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결제관련 애플리케이션개발인터페이스(API)인 '상품 내 추가구매' 기능을 23일부터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
상품 내 추가구매가 지원될 경우 고객이 앱 이용 중에 결제를 간단히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은 게임 앱 이용 중에도 필요로 하는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다. 시리즈별 이용이 빈번한 학습, 만화의 경우 각각의 앱을 하나씩 구매할 필요 없이 앱 이용 중에 다음 편을 간단히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홍성철 서비스부문장은 "T스토어는130만 명의 회원과 4만 여개의 콘텐츠, 타 이통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앱스토어"라며 "개발자와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식 도입이 T스토어 이용을 한층 더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명진규 기자 aeo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