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無더위 쿨비즈룩에 맡기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첨단소재 아이스재킷등 쿨한 남성으로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여름철 대표적인 남성패션으로 자리잡은 '쿨비즈룩'이 더 똑똑해졌다. 시원한 색상은 물론 최근에는 각 업체마다 첨단 소재를 개발, 관련제품 비중을 늘리는 추세다.
시원하다는 뜻의 쿨(cool)과 비즈니스룩의 약자(biz)를 조합한 쿨비즈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절감 캠페인과 맞물려 비즈니스맨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초창기 넥타이를 풀고 시원한 옷차림을 하는 것에서 비롯된 쿨비즈는 최근 소재 첨단화 경쟁으로까지 번졌다.

4일 업계에 따르면 LG패션의 남성복브랜드 '타운젠트'는 기존 리넨 소재함량을 보완한 아이스 재킷을 최근 새로 선보였다. 흔히 '마'라고 불리는 리넨은 통풍이 좋아 여름철 옷감으로는 인기가 높은 소재지만 주름이 쉽게 져 정장이나 비즈니스 캐주얼에는 자주 쓰이지 않던 소재.

LG패션은 주름을 최소화한 링클프리 가공을 거치고 부드러운 촉감을 강조한 실켓가공을 통해 이같은 단점을 보완했다. 아울러 블루, 네이비, 바이올렛, 그레이 등 색상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박봉환 타운젠트 BPU장은 "지난해 10% 수준이던 리넨 제품 비중을 올해는 30% 가까이 늘렸다"며 "예년보다 더위가 일찍 시작된데다 냉방비를 줄이려는 관공서, 기업이 늘어 가볍고 시원한 소재를 이용한 재킷소비는 점점 더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오롱 남성정장브랜드 브렌우드에서는 체온을 낮춰주는 냉감소재를 사용한 슈트를 개발했다. 태양열을 반사·산란시키고 열전도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 몸에서 생기는 열을 밖으로 배출해주는 원리다. 특수물질을 원사에 미리 혼합해 옷을 만들기 때문에 청량감이 오래 지속되며 최고 2℃ 정도 체온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코오롱은 비슷한 방식을 맨스타, 더슈트하우스 등 다른 브랜드에도 적용해 관련제품을 올 시즌 주력제품으로 정했다.

쿨비즈 코디법도 한층 과감해졌다. 상·하의 모두 밝은 색상의 옷을 입는 경우도 늘었고 체크나 줄무늬 패턴, 꽃무늬가 적용된 디자인도 각광받고 있다.

송현옥 LG패션 디자인실장은 "여름철 비즈니스 캐주얼은 어떤 색상의 옷을 입는지가 중요하다"며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분위기도 시원하게 환기시킬 수 있는 밝은 톤의 색상에 기본적인 비즈니스 캐주얼의 격식이 조화를 이루는 게 최적화된 코디"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최대열 기자 dy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