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로또 모범답안 발견 후 1달새 14억 1등당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근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에 따르면 로또추첨 1회(2002년 12월 7일)부터 406회(2010년 9월 11일)까지 ‘1번’이 1등 당첨번호로 가장 많이 출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1번’이 82회로 다섯 번에 한번 꼴로 추첨됐으며, 다음으로는 ‘17번’과 ‘37번’이 75회, ‘19번’이 73회, ‘27번’이 70회, ‘2번’과 ‘20번’이 69회 출연했다.
한편, 406회까지 총 2천184명의 로또1등 당첨자가 탄생했으며 평균 1등 당첨금은 22억3천266만원, 이 가운데 최고 1등 당첨금은 407억2천205만원, 최저는 5억6천573만원이었다. 로또 판매액은 20조9천216억원이며, 1등 당첨금 지급액만 총 4조8천761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많이 나온 번호로만 조합하면 1등 될까?

국내 최대 로또정보사이트 로또리치(lottorich.co.kr)는 “평균적으로 1∼45번이 당첨번호 7개(6개 번호+보너스 1개)에 포함될 확률은 15.56%, 한 번호가 뽑힐 평균 횟수는 56.47회이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고 설명했다.
로또를 ‘모든 확률은 동일하다’는 독립변수로 정의하기 어렵다는 것. 예를 들어, 주사위를 6천 번 굴린다고 가정할 때, 독립변수를 적용한다면 각각의 숫자가 약 1천 번씩 나와야 하지만, 각각의 번호가 균일한 비율로 나올 가능성은 사실 희박하다. 이는 주사위를 제작할 때의 오차나, 던지는 사람의 특성 등 작은 변수에 의해 특정번호가 평균보다 많이 나올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로또리치는 “로또마니아 중 1등에 당첨되기 위해 지금까지 출연한 로또번호를 분석하는 등 나름대로 전략을 수립하는 경우가 있다”며 “하지만 로또1등에 당첨될 확률은 극히 희박한 만큼 이를 정확히 맞추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고 조언했다.

로또1등 예측시스템 자세히보기

로또 구매 패턴 바꾼 이후, 최고 성과 거둬!

실제 340회에서 1등(당첨금 약 14억원) ‘대박’을 터뜨린 김광훈 씨는 당시 로또리치와의 인터뷰에서 “로또가 국내에 도입된 초기부터 고정수를 활용하거나 자동선택 등으로 매주 구입해 왔으나 5등당첨 조차 어려웠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그런데 로또리치 골드회원에 가입한 후 정확히 한달 만에 1등에 당첨되는 놀라운 경험을 했다”면서 “무엇보다 적은 금액으로 과학적인 방식으로 분석된 로또 예상당첨번호를 휴대전화 문자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골드회원이란, 로또리치(lottorich.co.kr)가 자체 개발한 <로또1등 예측시스템> 중에서도 가장 엄선된 조합만을 제공하는 특별 회원제로, 로또리치가 올해 15차례에 걸쳐 배출한 1등 당첨조합 대부분이 이를 통해 탄생할 만큼 탁월한 적중률과 정확성을 발휘하고 있다.

로또1등 예측시스템 자세히보기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