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모님께 용돈 선물은 이제 그만"...보험 효도는 어떨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추석 명절이 시작됐다. 매년 명절 때면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을 무엇으로 해야 할 지가 고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부모님이나 자녀 할 것 없이 '용돈이 최고다!'라는 인식이 크지만 이번 추석에는 보험을 부모님에게 선물해보면 어떨까.
NH농협생명은 정책보험인 '농업인NH안전보험'을 판매 중이다. 이 보험은 올 8월 말 기준 농업경제활동인구의 58.5%인 74만5761명이 가입 중이다. 낙상·절단·쓰쓰가무시병 등 농민이 농작업 중 발생하는 질병이나 재해 사고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일반형·장애인형·산재형으로 나뉜다. 올해 새로 출시된 산재형은 산재보험 가입이 불가능한 농업인을 위해 보장혜택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부모님께 생활비를 드릴 수 있는 보험상품도 있다. 한화생명의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은 계약자의 3대 질병 보장을 하면서 부모님에게는 효도 자금을 드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모님들은 상품 가입 후 3년 또는 5년째부터 일정기간 동안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매년 240만원씩 받을 수 있다. 자식들이 만약 부모님께 매월 용돈을 드리고 싶은 경우 매달 분할 지급도 할 수 있다.

고령자·유병자들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상품도 있다. 나이가 많거나 질병 이력이 있는 사람들도 별도의 서류 제출이나 진단 없이 간편심사만 거치면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청약 절차가 복잡하고 가입 거절이 많다는 것은 옛말이다.
삼성화재의 건강보험 유병장수 플러스는 '3·2·5'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3·2·5' 조건이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 검사(재검사) 의 사소견 여부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5년 이내 암, 협 심증, 심근경색, 간경화, 뇌졸중, 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진단?입원 및 수술 여부 등이다. 당뇨나 고혈압으로 통원 치료를 받거나 정기적으로 약을 먹더라도 별도 고지할 의무가 없다. 만기 시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기 때문에 부모님 선물로 손색이 없다.

최근 치매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보험사들도 치매보장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의 '치매보험 든든한 노후 무해지환급형'은 치매 진단 시 최대 2000만원까지 치료 자금을 지급한다. '중증 치매 생활비보장 특약'을 활용하면 최대 10년간 1억원까지 생활자금을 보장해 최대 1억2000만원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KB생명도 최근 치매건강보험과 치매종신보험을 선보였다. 이 회사의 '기억하세요 KB간병비받는 치매보험'은 치매 진단시 진단금과 간병자금을 지급하는 중저가형 건강보험이다. 또 '기억하세요 KB미리받는 치매종신보험'은 사망과 치매발병을 동시에 보장하는 종신보험이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