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자산운용, 골든트리투자자문과 사업 전략적제휴 체결

최종수정 2019.05.22 09:45 기사입력 2019.05.22 09:45

댓글쓰기

삼성자산운용, 골든트리투자자문과 사업 전략적제휴 체결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삼성자산운용은 골든트리투자자문과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제휴식엔 전영묵 삼성운용 대표이사와 김형찬 골든트리자문 대표이사가 참석, 판매지원 플랫폼 '펀드솔루션' 제공과 공동 상품개발 등을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골든트리 투자자문은 투자권유대행인(FA)에게 금융상품과 재테크 정보 등을 자문하고 증권사 랩(일임형 종합자산관리계좌)에 자문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회사다.


국내 일임, 자문업계 최다 500여 명의 등록 FA를 보유하고 있고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등 국내 6개 증권사와 제휴를 맺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FA는 금융회사와 위탁계약을 맺고 투자자에게 펀드 등 모든 금융상품 투자를 권유할 수 있다. 투자자는 증권사나 은행 등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FA의 권유, 자문을 통해 비대면으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삼성운용은 이번 제휴를 통해 자체 개발한 펀드솔루션을 골든트리 투자자문 플랫폼, 팡고(FAnGo)에 탑재하게 된다. 펀드솔루션은 펀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판매지원 펀드플랫폼이다.

삼성운용 측에 따르면 펀드플랫폼엔 자사 상품 외 다양한 상품과 리서치 자료, 투자 시뮬레이션 등 FA가 고객응대에 사용할 수 있는 자료들이 체계적으로 정리돼 있다. 골든트리자문과 계약을 맺은 FA는 마케팅에 필요한 펀드 토탈 콘텐츠를 펀드솔루션을 통해 제공받는다.


또 두 회사는 펀드 판매 증진과 혁신적인 상품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삼성운용은 이미 산업은행과 대구은행 등 은행권과 주요 증권사에 펀드솔루션을 제공키로 했다. FA와 PB 등 펀드판매자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휴 금융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운용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권유대행인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양질의 마케팅과 투자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