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비박계, 한미FTA 세미나 개최…金 "국익차원 재협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당 비박계, 한미FTA 세미나 개최…金 "국익차원 재협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21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은 사실상 보수와 진보 정권의 합작품"이라며 "오로지 국민의 삶과 국익 차원에서 재협상이 잘 이뤄지도록 해야 하고, 정치싸움과 이념의 문제로 다뤄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열린 토론 미래'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스페셜 경제신문과 한미FTA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해 현재 진행 중인 개정 협상의 방향과 대책을 점검했다.
김 의원은 "한미FTA가 지난 10년간 첨예한 이념 대립과 갈등의 대상이었다는 점에서 안타까움이 크다"며 "과거 진보좌파가 했던 것처럼 한미FTA를 이념과 정쟁의 대상으로 삼기에는 안보 정치 상황을 고려할 때 너무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홍준표 한국당 대표와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서면 축사를 보냈다. 홍 대표는 "한미FTA 재협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한민국의 국익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이를 위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여당은 한미FTA 체결 당시 '매국노, 제2의 이완용' 운운하며 정치 선동에 앞장섰는데, 발효 5년이 지난 지금 오히려 미국 측에서 불공정 협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재협상 문제는 그렇지 않아도 불황을 겪는 자동차, 철강 업계는 물론이고 경제·사회·문화 전 분야에서 실제적 위기로 다가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한미FTA가 지난 5년간 양국에 상호 호혜적 이익을 가져다줬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정부와 민주당은 건설적 방향으로 양국의 이익의 균형점을 찾아 한층 더 공고한 '위대한 동맹'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 의원이 바른정당을 탈당해 한국당으로 복당한 이후 첫 공개 행보로, 강길부·나경원 의원, 강석호·김성태·김영우·김학용·홍문표·홍철호 의원 등 비박계와 한때 바른정당에 몸담았던 한국당 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