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국향대전 풍성히 할 군립미술관 전시 성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군 국향대전 풍성히 할 군립미술관 전시 성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017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맞아 함평군립미술관에서 다양한 특별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함평군립미술관 제1전시실에선 추사 김정희의 작품을 중심으로 이태길, 김영태 등 국내 화백의 소장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첩(帖)학과 비(砒)학이 혼융된 추사체의 묘미를 살필 수 있는 가정유예첩(家庭遊藝帖)과 그림체를 엿볼 수 있는 방원인필도(倣元人筆圖)등이 전시됐다.

제2전시실엔 서예, 한국화, 서양화, 미디어아트 분야에서 세계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대가 4인의 작품을 선보인다.

서리를 맞으며 꽃을 피워내는 국화를 의미하는 ‘황화만절(黃花晩節)-그윽한 향기에 취하다’展은 힘든 시기를 묵묵히 이겨내고 세계적인 작가의 반열에 오른 학정 이돈흥, 직헌 허달재, 한희원, 이이남 작가의 작품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오당 안동숙 기념관에서 열리고 있는 상설전시 또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강당에서 열리는 체험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고 있다.

매일 오후 2~3시엔 관람객들에게 작품설명이 이뤄져 관람에 도움을 주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