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북구 ‘2017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최종수정 2017.09.19 08:18 기사입력 2017.09.19 08:18

댓글쓰기

각종 활동 체험, 주민참여 공연, 각종 먹거리 부스 등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사회적경제 분야의 최대 잔치,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열려라 함께!’를 21과 22일 구청과 구청 앞 바람마당 일대에서 개최한다.

성북구가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주체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를 통해 마을공동체 활동과 더불어 사회적경제 제품,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사회적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성북구 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약 60여 개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부스를 설치,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21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구청 4층 아트홀에서 사회적기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과의 연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크라우드펀딩과 시민투자자 참여를 결합한 시민투자오디션을 개최한다.

시민투자오디션은 175명의 시민투자자로부터 크라우드펀딩을 받은 총 6개 기업이 참여, ▲프로젝트 발표 ▲모의투자 ▲집계 및 시상이 진행되고, 이들 기업에게는 향후 크라우드펀딩 온라인 모집금액을 전달하게 된다.
사회적경제 한마당 포스터

사회적경제 한마당 포스터


22일에는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구청 앞 바람마당 일대에서 '2017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열려라 함께!’본행사가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분야별로 ‘함께 듣장’, ‘함께 놀장’, ‘함께 하장’, ‘함께 먹장’의 네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주민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공연 프로그램 ‘함께 듣장’ ▲참여자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가을운동회 ‘함께 놀장’▲캘리그라피 체험, 면생리대·환경제습기 만들기 등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활동과 더불어 건강과 환경, 재미를 동시에 잡는 체험활동 ‘함께 하장’▲푸드트럭과 부스에서 이웃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함께 먹장’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개막식에서는 지역주민과 부스 참여자, 내빈이 함께하는 박 터뜨리기 퍼포먼스를 통해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의 시작을 함께 열면서 가을운동회의 옛 추억을 되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행사는 지난해까지 각각 분리 개최됐던 성북구 마을주간행사 ‘마을로 마실가자’와 사회적경제 박람회 ‘가치세움’을 통합한 행사여서 더 큰 의미를 가질 전망이다.

성북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알리고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가 화합하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