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창의·인성을 기르는 학교예술 교육활동 공모전

최종수정 2017.07.18 07:22 기사입력 2017.07.18 06:00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와 예술교육중앙지원단이 학교 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발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7년 학교예술교육 공모전'을 오는 10월25~30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공모전은 학교 예술교육 활동의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고 '착한 경쟁'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된 다양한 재능을 표출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10월 전국 공모전은 각 시·도교육청별로 실시되는 지역 공모 결과 추천된 우수 사례와 학생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분야별로 예술교육 거점학교와 예술드림학교 등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사업 가운데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예술교육 우수학교', 창의성 및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예술교육의 특색을 살리고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수업 사례인 '예술교육 우수수업', 학생의 창작 체험을 확산을 위한 '학생예술 우수작품' 등 세 가지로 나눠 실시된다.

공모 결과는 12월 발표되며,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59개를 비롯해 총 1300여만원의 부상이 수여된다. 또 각 분야별 대상 수상작은 내년 1월 개최하는 '2017 학교예술교육 성과보고회'에도 전시된다.
남부호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향후 학교예술교육 공모전의 학생작품 부문을 확대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소질을 개발해 진로와 연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를 활용한 예술교육 사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