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獨 코스모스요팅, 현대요트에 1000만달러 투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요트, 코스모스요팅과 투자협약 체결

현대요트, 코스모스요팅과 투자협약 체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유럽의 글로벌 요트전문기업인 코스모스요팅(Cosmos Yachting GmbH)이 현대요트에 2019년까지 1000만달러를 투자한다.

3일 현대요트는 경기도 전곡해양산업단지 내 요트제조시설 구축과 글로벌 요트판매망 확보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코스모스요팅 대표 죠다니스(Jordanis), 현대요트 도순기 대표, 경기도 남경필 도지사, 화성시 이화순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요트 관련 투자유치로는 7년만에 최대규모다.
현대요트는 코스모스요팅의 투자를 기반으로 전곡해양산업단지에 국내 최초로 요트전용공장을 건축할 계획이다. 최첨단 전문설비를 도입해 코스모스요팅과 함께 세계 시장을 겨냥할 예정이다.

현대요트는 럭셔리 요트의 자체 브랜드인 ‘ASAN’과 피싱요트‘시그니처’시리즈를 제조하고 있다. 국내최초로 100피트급 메가요트를 건조하는 등 다양한 해양레저 선박을 제조한 국내 요트업계의 선두주자로 알려지고 있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코스모스요팅은 이탈리아, 프랑스, 터키, 크로아티아 등 유럽 20개국에서 요트차터링 및 유지관리, 요트판매 등 다양한 영역의 사업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현대요트의 도순기 대표는, “유럽의 선두권 요트기업인 코스모스요팅이 현대요트에 투자를 결정하고 공동생산과 공동 마케팅을 하기로 협약한 배경은 국내 조선산업의 우수성과 3면이 바다인 국내 요트 산업이 성숙기에 진입했다는 판단때문”이라며 “특히 현대요트의 다양한 선박 제조경험과 모회사인 에이치엘비가 38년간 구명정 등 해양 안전장비 제조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는 점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코스모스요팅의조르다니스 대표는 “지난 4년동안 경기보트쇼에 참가하면서 한국의 요트산업에 대한 성장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한국과 중국등 아시아를 겨냥한 파트너를 찾기 위해 서치하던 중 아산이라는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메가요트를 경험해 본 경험이 있는 현대요트가 가장 성장잠재력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요트시장은 445억달러로 추정된다. 국내 요트 시장 규모는 등록대수 기준 1만257척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마리나 시설이 확충됨에 따라 크게 성장할 전망이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