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외직판이 뜬다…카페24 해외직판 쇼핑몰 3만개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해외직구 인기 못지 않게 해외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직접판매(직판)하는 온라인 쇼핑몰도 인기를 얻으면서 해당 몰이 급증하고 있다.

심플렉스인터넷은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을 통해 이달 현재까지 3만1524개의 해외직판 쇼핑몰이 구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3년 9월 솔루션의 글로벌 버전 공식 론칭 후 15개월 만이다.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은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일본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다양한 언어권별 각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업할 수 있는 해외직판 쇼핑몰을 만들어주는 플랫폼이다. 해외직판 쇼핑몰을 열면 미국, 중국, 일본, 필리핀의 카페24 해외지사를 통해 국가별 환경에 맞춘 마케팅, 고객대응(CS), 배송 등 통합 지원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해외 직판에 뛰어든 사업자 수는 1만4403곳으로 사업자 1곳당 평균 2개 언어 버전의 해외 직판 쇼핑몰을 구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언어권 별로는 영어 1만2,675개(40.2%), 중국어 간체 9,001개(28.6%), 일본어 8,340개(26.4%) 순으로 비중이 높게 나타났고, 기타 중국어 번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도 4.8%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해외직판 사업에 나선 카페24 고객사들의 성공 사례도 잇달아 ‘스타일난다(www.stylenanda.com)’는 현재 중국, 일본, 대만 등 다양한 국가를 공략 중이고 여성의류 쇼핑몰 ‘바가지머리(www.bagazimuri.com)’는 지난해 일본 직판 쇼핑몰에서 일 평균 방문자 수 4000여명과 전년 대비 250% 수직 상승한 매출을 기록했다.
스노보드복 전문 쇼핑몰 ‘롬프(www.eromp.net)’는 영어와 일본어로 구축한 해외직판 쇼핑몰을 통해 사계절 내내 스노보드복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 스노보드복 비수기인 여름에도 기후가 다른 호주나 러시아 등에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해외직판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을 위해 국가별 소비자 특성에 맞춘 전문적인 운영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내 사업자들의 전자상거래 수출을 지원할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