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亞오전]실망스런 지표…닛케이 0.6%↓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29일 아시아 주요국 주식시장이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 증시는 하락세다. 지정학적 우려로 미국과 유럽 증시가 내린데다 이날 발표된 지표도 만족스럽지 않은데 따른 것이다.
닛케이225지수는 0.6% 하락한 1만5365.08로, 토픽스지수는 0.4% 내린 1275.50으로 오전 거래를 마쳤다.

샤프와의 협력을 중단키로 한 파이어니어가 2% 넘게 빠졌다. 장비업체 오쿠마도 등급 하락 소식에 2.1% 하락했다. 반면 전날 내렸던 도요타는 상승중이다. 소프트뱅크 도 1% 넘게 뛰었다.

이날 발표된 일본의 7월 근원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동기대비 3.3% 상승했다.일본의 물가상승률은 지난 4월 이후 지속적으로 3%대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4월 단행된 소비세 인상의 여파가 이어지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경기회복세를 점치기에는 미약하다. 함께 나온 지난달 산업생산 증가율 역시 예상보다 낮았다.
에스피리토 산토 증권 홍콩법인의 앤드류 설리반 세일즈트레이딩 대표는 "저조한 지표들로 아베노믹스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다는 우려가 커졌다"면서 "유럽 성장둔화 까지 겹쳐 일본 정부의 경기부양 노력이 퇴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동성 우려가 줄면서 중국 증시는 상승세다. 한국시간으로 오전 11시14분 현재 상하이종합지수는 0.06% 오른 2197.05를 기록중이다.

홍콩 항셍지수는 0.34% 내린 2만4655.85를, 대만 가권지수는 0.29% 빠진 9450.54를 보이고 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