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ENM, MBC 시청률 제쳤다...KBS 이어 점유율 2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 ENM, MBC 시청률 제쳤다...KBS 이어 점유율 2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CJ ENM이 지난해 MBC를 제치고 시청점유율 2위로 올라섰다. 방송채널 시청점유율은 ▲KBS, ▲CJ ENM, ▲MBC, ▲JTBC, ▲SBS 순으로 집계됐다.


17일 방통위에 따르면 지난해 CJ ENM의 시청 점유율이 지상파인 문화방송(MBC)을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한국방송공사(KBS)의 시청 점유율은 25%로 1위를 차지했지만 점유율 하락세가 이어졌다.

방통위는 280개 방송사업자의 410개 채널을 대상으로 '2018년도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을 산정한 결과, 한국방송공사(KBS), CJ ENM, 문화방송(MBC), JTBC, SBS 순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상파 중에선 KBS 시청 점유율이 25%로 1위를 차지했다. 다만 점유율은 전년 대비 1.9%포인트 떨어졌다. MBC의 시청 점유율은 전년 대비 0.3%포인트 감소한 12.1%로 집계됐다. SBS는 8.5%, 한국교육방송공사(EBS) 2.2% 순이었다. EBS 점유율은 전년 대비 0.07% 소폭 증가했다.


일반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중에서는 CJ ENM의 도약이 두드러졌다. CJ ENM의 시청 점유율은 전년 대비 1.6%포인트 상승한 12.6%로 MBC(12.1%)를 제치고 전체 2위로 올라섰다. 이어 티브로드 계열의 티캐스트 2.9%, 딜라이브 계열의 아이에이치큐 1.5%, HCN 계열의 현대미디어 0.7%, CMB 0.064% 순이었다.

종편PP 역시 시청 점유율 하락세가 이어졌다. 매체별로 JTBC 9%, 조선방송 8.4%, 채널A 5.8%, 매일방송 5%로 집계됐다. 보도PP의 시청점유율은 YTN 2.4%, 연합뉴스TV 2.3%로 집계됐다.


시청 점유율이란 전체 텔레비전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총 시청시간 중 특정 방송채널에 대한 시청시간이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1개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은 30%를 초과할 수 없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