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시아경제 교육생팀, 산업부 '유통데이터 경진대회'서 우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하전투팀, 데이터 모델링 부문 수상
온라인 플랫폼 구축·추천 서비스 제안

아시아경제 K-디지털트레이닝 교육생팀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유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2회 유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팀명 '강하전투', 좌측부터 조하연, 이하영, 강새롬, 전소라)

제2회 유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팀명 '강하전투', 좌측부터 조하연, 이하영, 강새롬, 전소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유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중소 유통·물류 산업 현장에 도움이 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분야는 비즈니스 아이디어 부문과 데이터 모델링 부문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데이터 모델링 부문 85팀을 포함해 총 140팀이 참가했다. 산업 적용가능성, 데이터 분석기법의 창의성, 도출과정의 구체성 등을 심사해 총 4팀을 선발했다.

아시아경제 교육생 4명으로 구성된 '강하전투' 팀은 데이터 모델링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강하전투팀은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로 온라인 유통 플랫폼 구축해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을 추천하는 솔루션을 제안했다.


특히 팀원 모두 IT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아시아경제가 운영하는 빅데이터 훈련 과정에서 학습한 기술을 토대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획력을 살려 이번 성과를 보여주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


강하전투 팀장 강새롬씨는 "K-디지털트레이닝이라는 훈련과정을 알게 되면서 공부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수상까지 기대하지 못했는데 팀원들과 함께 노력하고 고민한 시간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수상은 아이디어와 기획, 분석, 디자인 등 팀원 각자의 전공 지식과 강점을 잘 살려 이뤄낸 성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상팀을 배출한 아시아경제 교육센터는 'K-디지털트레이닝' 훈련기관으로서 올해 우수성과 기관으로 선정됐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