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븐일레븐 제주우유모나카, 출시 한 달 만에 전체 아이스크림 2위 기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븐일레븐의 제주우유모나카.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의 제주우유모나카. (사진제공=세븐일레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13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제주우유모나카 아이스크림이 출시 약 한 달 만에 샌드형 아이스크림 매출 1위, 전체 아이스크림에서도 월드콘에 이어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9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제주우유모나카는 제주우유와 협업한 네 번째 차별화 상품으로 제주우유 1A 등급 원유를 사용해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바삭한 모나카 과자 속에 쫀득한 아이스크림으로 출시 직후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겉바속쫀’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제주우유모나카의 인기는 동절기 유지방 함량이 높은 모나카형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 증가 트렌드와 함께 2030세대 중심의 디저트 문화가 아이스크림 시장에도 확산된 영향이 크다.


동절기에 특히 잘 팔리는 모나카로 개발한 점도 주요했다. 하절기에는 바 아이스크림이 잘 팔리는 반면, 동절기에는 식감이 부드러우면서 유지방 함량이 높은 모나카 아이스크림 수요가 상승한다. 실제 지난해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별 매출 현황을 보면, 모나카류는 가을·겨울철에 매출의 65%가 발생했지만, 바류는 봄·여름에 62%를 기록했다.


김혜림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담당 MD는 “제주우유모나카는 오랜 기간 축적된 세븐일레븐의 차별화 상품 개발 노하우와 트렌드 데이터 분석으로 탄생한 대표 성공 사례”라며 “앞으로도 전통 아이스크림 강자들의 아성을 위협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출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