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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상품·서비스 개발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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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 평가단 100명 선정

롯데홈쇼핑 관계자들이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관계자들이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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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홈쇼핑은 고객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가입 및 이용 고객 중 적극성과 참신함으로 다양한 과제 수행이 가능하고 온라인 커뮤니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을 즐겨하는 온오프라인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100명을 선정했다. 향후 1년 동안 ▲롯데홈쇼핑 채널 모니터링 ▲오프라인 행사 참여 ▲상품 및 서비스 제안 ▲신상품 품평회 참석 등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2018년부터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 주문, 배송, 서비스 등 고객들이 경험하는 서비스 전반에 대해 실질적인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하기 위함이다. 현재 4기까지 운영한 결과 친환경·라이프스타일 신상품 개발, 모바일TV 전용 프로그램 기획 등 신규 콘텐츠를 도입했으며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방송 화면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현업에 반영됐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고객이 제안하는 다양한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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