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만난 추미애, 명예선대위원장직 수락 “최선 다해 도울 것”(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명 만난 추미애, 명예선대위원장직 수락 “최선 다해 도울 것”(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만나 정권 재창출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추 전 장관은 이 후보가 제안한 선대위 명예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인근 식당에서 추 전 장관과 오찬 회동을 갖고 통합 선대위 구성 등을 논의했다. 1시간40여분 간 진행된 오찬에서 추 전 장관은 이 후보의 제안대로 명예 선대위원장직을 맡기로 했다고 이 후보 측 박찬대 수석대변인과 추 전 장관 측 강희용 캠프 총괄본부장이 밝혔다.

강 본부장은 "두 분(이재명·추미애)은 민주 정부 4기 수립을 위해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합심하기로 합의했다"며 "이를 위해 이 후보가 정중하게 요청한 바 있고 충분히 협의, 상의해 추 전 장관이 선대위 명예 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원래는 (선대위) 상임고문, 공동선대위원장도 제안이 있었지만 추 전 장관은 어떤 자리도 마다하지 않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겠다고 전했다"며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모시기에는 이 후보가 송구하다고 해 (추 전 장관에게) 명예 선대위원장을 제안했고 이 자리에서 수락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추 전 장관은 명예선대위원장직에 더해 이 후보 직속 사회대전환 위원장도 겸임하기로 했다. 박 대변인은 이날 오찬 분위기에 대해 "분위기가 아주 좋았다. 화기애애했다"며 "추·이 남매처럼 화학적으로 잘 결합갈 것으로, 드림팀을 만드는 데 잘할 거라 생각한다"고 했다.


이날 오찬에 앞서 추 전 장관은 이 후보에게 "다가오는 세상, 새로운 세상, 대전환이라고도 하는데 이번 대선은 그것을 어떻게 헤쳐 나가는 토대를 삼느냐, 그런 과제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며 "개혁 저항 세력을 뛰어넘어서 발목이 안 잡히게 노력도 해야하지만, 그걸 뛰어넘는 큰 시야를 가져야 하는 때 같다. 그래서 저는 이 후보의 역할이 대단히 막중하다 생각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이 후보는 "제가 다 감당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며 "추 전 장관께서 많이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경선 때) 박용진 후보께서 여러 말을 했는데 그중에 제일 중요한 게 '운동장을 넓게 쓴다'였다"며 "우리 모두의 대표선수 1번 스트라이커를 누구로 뽑을 것인지, 다 선수들이잖나. 국민이 응원하는 대표선수들, 그 뜻에 맞춰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