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해시, 기업애로 종합지원 대책회의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시장 전담관으로 11개 부서 중심

김해시, 기업애로 종합지원 대책회의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강우권 기자] 경남 김해시는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기업 체감도 향상을 위해 전담 태스크포스(TF)팀이 모여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업 관련 규제를 타파하고 현장 중심의 종합지원 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조례를 점검하고, 부서별 기업지원 대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도시계획조례 등 기업활동 걸림돌 조례 상반기 내 정비 △규제개혁·기업지원팀 합동 기업 현장방문 상시 추진 △기업 관련 시책 홍보 강화 등이다.


또한 향후에도 정기적으로 전담TF팀 회의를 개최해 기업 관련 시책 추진상황을 점검, 관리하고 규제 애로 해소 등 현장 위주의 지원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여러 관련 부서의 협업과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위주의 기업지원 시책 추진으로 기업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라고 했다.

한편 이번에 구성된 기업 체감도 향상 전담TF팀은 조현명 부시장을 전담관으로 해 기업 관련 11개 부서를 중심으로 기업 관련 조례 정비, 기업·소상공인 지원, 적극 행정 실행 등 기업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강우권 기자 kwg105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