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리천장 불안해 시작했는데…골드미스 로또 15억 당첨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제885회 로또복권 당첨 번호가 발표된 가운데 수동 1등 당첨자의 사연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에 따르면 885회 로또 추첨결과 1등 당첨자는 13명으로 수동으로 번호를 선택한 사람은 2명이었다. 수동 1등 당첨자 가운데 한명이 로또 커뮤니티 '로또리치' 사이트에 사연을 밝혔다. 40대 골드미스라 소개한 여성은 “직장생활 유리천장 등 미래가 불안해 로또를 시작했는데 15억원에 당첨됐다”고 말했다.

그는 “일 욕심이 좀 있다”며 “나름대로 좋은 직장에 다니고 있고 직장에서 인정받고 있어서 만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동안 계속해서 일만 하다 보니 어느덧 마흔이 넘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한해 두해 나이먹다 보니 알게 모르게 유리천장이 있는 것 같아서 두렵고 10년 뒤에도 이 일을 할 수 있을까 불안했다”며 “결혼도 안 해서 혼자라 스스로를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미래가 불안해 로또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1등에 당첨됐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치열하게 산 삶을 보상받은 것 같았다”며 “앞으로는 조금 내려놓고 편하게 살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부모님께 효도도 하고 여행도 조금 더 다니고, 갖고 싶은 거, 먹고 싶은 거 하면서 행복하게 살 것”이라고 했다.

이어 “당첨금을 받으면 집을 사고 싶다”며 “노후에 내 몸 눕힐 집은 있어야 한다는 불안감이 있는데 해결된 것 같다. 좋은 집으로 한 채 사고 싶다”고 말했다.


윤 씨가 받는 당첨금은 15억원으로 세금을 제외한 실수령액은 10억 6737만원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