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젊은층 겨냥한 온라인 금연광고 '인생을 낭비합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 금연광고 '인생을 낭비합시다' 편

온라인 금연광고 '인생을 낭비합시다' 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보건복지부는 최근 젊은 층을 겨냥한 온라인 금연광고 '인생을 낭비합시다'편과 여름철 극장편 금연광고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금연광고 '인생을 낭비합시다'편은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은 심리를 역이용해 역설적으로 금연을 유도한다. 흡연을 멋있는 행위로 인식해 따라 해보고 싶은 젊은 층에게 흡연으로 인생을 낭비하자고 권유하지만, 결국 '흡연은 인생을 낭비하는 행위'이고 '담배로 인생을 낭비하고 싶은 사람은 없다'는 주제로 마무리된다.

젊은 층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이들이 선호하는 음악과 다채롭고 속도감 있는 화면 전환, 유행어 등으로 기존의 금연광고와 차별화했다.


극장편 금연광고는 공포영화 성수기인 여름철에 맞춰 공포영화의 예고편 형식이며, 긴장감 있는 화면과 배경음악으로 구성했다. '금연본능' TV 광고와 연계해 담배의 저주를 끝낼 유일한 방법은 금연본능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금연광고는 젊은 층이 금연에 대해 관심을 갖고 주목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했다"며 "금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