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원카글로벌네트웍스, ㈜아이엠텍 50억 상당 CB 전략적 인수 계약 체결

최종수정 2019.06.24 16:32 기사입력 2019.06.24 16:28

댓글쓰기

전세렌터카 전문기업 ㈜원카글로벌네트웍스는 ㈜아이엠텍(종목코드 226350)이 타법인 증권 취득 사업에 따라 발행한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의 전략적 인수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원카글로벌네트웍스와 ㈜아이엠텍은 지난 6월 11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인수계약서를 체결하였다.


㈜원카글로벌네트웍스는 국내 최초로 전세형 렌터카 비즈니스 모델로 특허등록을 완료하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차량이용 서비스를 제공, 최근 각광받고 있는 공유 자동차 시장에서 합리적이며 독창적인 비즈니스 노선으로 주목받는 기업이다.


㈜원카글로벌네트웍스의 관계자는 “향후 원카의 중·장기적인 성장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협약을 전문 투자자문기관의 협조 하에 오랜 시간 다각도로 검토했다”면서 “그 결과 ㈜아이엠텍의 타법인 증권 인수 건에 대한 사업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본 인수를 결정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는 경영진들과 회사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 끝에 결정한 사안으로 본 건을 기점으로 지금까지의 캐피탈 설립을 통한 자체 보증체계 확립과 성장동력 확보 및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이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라고 설명하였다.

㈜아이엠텍은 세라믹 보드, 모바일 안테나, 카메라 모듈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2016년 2월 KOSDAQ 상장한 글로벌 종합부품회사이다. 최근 신성장동력으로 바이오센서 분야에 진출하여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아이엠텍은 50억원 규모의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원카글로벌네트웍스를 대상으로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18일 공시한 바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