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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마트, 대규모 할인 행사 들어갔다(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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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15일~내달 2일 400억 물량, 24만개 상품 선보이는 겨울 세일…최대 80% 할인하는 ‘블랙 라벨 상품전’ 진행
현대百, 16일부터 ‘겨울 정기 세일’…10~50% 할인
AK플라자, 15일부터 18일간 ‘윈터 세일’…기본 10~30% 할인 및 최대 70% 기획전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주 30개 품목, 3주간 할인 릴레이…12일부터 S포인트 및 삼성카드 이용 시 최대 27%할인

백화점·마트, 대규모 할인 행사 들어갔다(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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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11월이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광군제 등을 비롯해 글로벌 쇼핑 축제기간으로 자리잡자 백화점, 대형마트들도 대규모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내달 2일까지 18일간이다. 이번 세일에서는 전년보다 10% 증가된 총 8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400억 물량, 24만개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하며, 할인 행사 외에도 다양한 감사품도 증정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2018년 마지막 정기 세일을 맞이해 파트너사와 함께 공동·대량 기획한 상품들을 준비해 정상가 대비 최대 80% 가량 저렴한 ‘블랙 라벨 상품전’을 진행한다. 블랙 라벨의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밀레 안젤로 벤치파카’ 9만9000원, ‘블랙야크 L메테오 벤치파카’ 32만원, '네파키즈 스웨터' 3만원이 있다. 일본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인 ‘스노우피크’와 롯데백화점이 협력한 ‘스노우피크 롱패딩 + 가방세트’를 19만84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노우피크 롱패딩은 구스솜과 깃털의 비율이 8:2인 프리미엄 패딩 제품으로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아웃도어 바이어가 직접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1+1 상품을 선보이는 ‘블랙 패키지’ 상품전도 진행한다. 블랙 패키지 상품은 상품 하나의 가격에 두 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세일을 위해 롯데백화점이 직접 기획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테팔’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조리도구 5종 세트 + 인덕션 겸용 30cm 웍’ 을 4만9000원에 판매하고, 브랜드 ‘우드윅’에서 선보이는 ‘캔들+디퓨저’ 세트를 3만원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15개 전 점포에서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의류·잡화·리빙·아동 등 전 상품군에서 지난 겨울 세일보다 100여개 많은 8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할인율은 10~50% 수준이다. 패딩·코트 등 겨울 아우터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린 것이 특징이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현대백화점카드 사은 혜택을 강화한 ‘블랙위크엔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의류·잡화·리빙 상품군에서 앤디앤뎁·노스페이스·시슬리 등 300여개 브랜드를 선정해 현대백화점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존(5%)보다 1.5배 높은 구매금액대별 7.5%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단일 브랜드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1만5000원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40만·8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각각 3만·6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겨울 정기 세일 기간 점별로 200여개 이월상품 할인 행사도 연다.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남성 수입·컨템포러리 대전’을 진행한다. 한섬이 운영하는 랑방옴므·까날리·클럽모나코 등 20여개 수입 남성의류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50% 할인 판매한다. 목동점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디자이너 가을·겨울 특집전’을 열고, 손정완·루치아노최·신장경 등 3개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40~60% 할인해 판매한다.

AK플라자는 오는 15일부터 12월2일까지 18일간 구로본점,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윈터 세일’에 돌입한다. 남녀의류, 잡화, 뷰티, 침구 등 겨울시즌 상품을 기본 10~30%까지 할인(일부품목 제외)하고, 해외명품, 캐주얼, 아웃도어, 스포츠 등 패션상품을 중심으로 이월상품 및 특가 기획전을 통해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미국 최대 규모 쇼핑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동안 해외 직구족들의 눈길을 돌리기 위한 ‘AK 블랙 프라이스’ 한정 세일 상품도 선보인다.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에서는 다이슨 청소기를 75만9000원에, 애플 에어팟을 12만9000원에, 노스페이스 다운점퍼를 9만9900원에 판매한다. 세일 기간동안 AK멤버스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시 금액대별 5% 상품권을 증정하고, BC카드로 가전 및 가구 단일 브랜드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시 금대별 7.5% 상품권을, 현대카드로 모피, 세탁기, 건조기, 침대 단일 브랜드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시 10% 상품권을, KB국민카드로 스포츠 및 아웃도어 상품 30만원 이상 구매시 10% 금액을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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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운영하는 열린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도 ‘트레이더스 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트레이더스 블랙위크’ 이벤트를 펼친다. 12일부터 내달 2일까지 3주간, S-포인트회원 및 삼성카드 이용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다. 1주 단위로 트레이더스는 신선, 가공 등 패션, 가전까지 트레이더스를 대표하는 인기상품 30품목을 엄선해 3주간 총 90품목을 파격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블랙위크 1차 행사로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신선과 가공식품 등 트레이더스 인기 상품 30품목을 선정해 최고 27% 할인 혜택을 담았다. 신세계 포인트 회원에게는 트레이더스 대표 신선식품인 호주산 꽃갈비살(800g/1팩) 을 기존 3만9980원에서 5000원 할인하고, 트레이더스 스낵 매출 1위인 젤리스트로우(1.54kg)는 3000원 할인한다. 삼성과 LG 의류 건조기는 전 품목 5% 할인, 남·여성 브랜드 경량점퍼는 참여브랜드에 한해 1만원 할인해 판매한다. 더불어 삼성카드 특별 할인 상품으로 양념 소불고기(호주산/2.5kg 내외, 팩)과 제주산 프리미엄 활 광어회(팩)를 각 5000원 할인하고, 최근 가격이 오름세인 쌀 20kg 대용량 제품도 2500원 할인해 1인 2포 한정 판매한다.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한 방한 용품 대전도 함께 준비해 본격적인 겨울 준비 수요를 겨냥했다.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4개 트레이더스 매장에서는 침구, 수예, 카페트 등 겨울 침구 전 품목과 전기요, 히터를 릴레이 할인해 판매한다. 2개 구매 고객에게는 5%, 3개 구매 고객에게는 10%를 할인해 여러 개 구매할수록 혜택이 커지는 점이 특징이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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