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벅스, 소비자 만족도 가장 높아…소보원 "커피전문점 만족도 상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료-한국소비자원)

(자료-한국소비자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커피전문점 만족도, 스타벅스가 가장 높아
2015년에 비해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등 소비자만족도 상승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접근성을 비롯해 직원서비스, 맛과 서비스 호감도 등 전 부문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21일 한국소비자원이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이디야커피, 커피빈,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등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전문점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소비자만족도가 전반적으로 2015년에 비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접근성'(3.84점), '직원서비스'(3.83점), '매장이용 편리성'(3.70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ㆍ부가혜택' (3.24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접근성', '직원서비스', '맛ㆍ메뉴',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스타벅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장이용 편리성' 만족도는 엔제리너스가, '가격ㆍ부가혜택' 만족도는 이디야커피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커피전문점의 종합만족도는 평균 3.74점로 이는 2015년보다 0.06점 상승한 수치이며 특히 '직원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상승을 보였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원의 주기적인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업자들이 자체 교육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자료-한국소비자원)

(자료-한국소비자원)

원본보기 아이콘

업체별로는,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스타벅스, 할리스커피는 2015년에 비해 만족도가 상승한 반면 이디야커피의 경우 다소 하락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에서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했으며 사업자들은 가격ㆍ부가혜택 등 낮은 평가를 받은 항목에 대해 자체적으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 마련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