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는 전국 리테일 및 금융센터 697개 영업점에 설치됐다. 장애 유형별 고객 응대 지침을 숙지한 직원이 배치돼 장애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금융권 최초 인터넷 웹 접근성 인증을 획득, 시각 장애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를 도입해 청각장애 고객도 쉽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이용 절차를 개선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 설치 후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장애인 고객 응대 마인드와 장애 유형별 응대 방법을 숙지해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금융거래 취약계층인 어르신들과 장애인 고객의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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