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편의점에서 수박 한통 사세요…1인가구 위한 '미니수박' 판매

최종수정 2017.06.08 08:15 기사입력 2017.06.08 08:15

댓글쓰기

세븐일레븐, 노란미니수박·애플수박 선봬

편의점에서 수박 한통 사세요…1인가구 위한 '미니수박' 판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세븐일레븐이 소량 구매를 선호하는 1~2인 가구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한 손으로도 잡고 깎아먹을 수 있는 '미니수박' 2종을 오는 9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상품은 '노란미니수박'과 '애플수박'이다. 가격은 각 5800원. 독특한 색깔이 특징인 노란미니수박은 껍질이 검정색에 가까운 흑피 수박이지만 노란색의 속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다. 빨간 수박에 비해 식감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으며 무게는 1.2kg~1.5kg 정도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이는 애플수박은 씨앗이 작아 거부감이 적으며 과육이 단단해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상품으로 무게는 1kg 내외이다. 특히 미니수박 2종은 크기가 작아 보관이 용이하고 혼자서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양으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기기를 원하는 1인 가구의 특성을 반영한 상품이다.

1인 가구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편의점 소용량 과일 수요도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소용량 과일 매출은 전년 대비 46.2% 증가하는 등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윤성준 세븐일레븐 신선팀 담당 상품기획자(MD)는 "간편함을 추구하고 필요한 만큼 소량 구매하는 1인 가구의 소비형태를 반영한 상품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상대적으로 유통기한이 짧은 소용량 신선식품의 수요가 큰 만큼 다양한 소용량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