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꽉 막힌 황금연휴 도로, 여행객 위한 ‘에너지-업 식음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졸음해결을 위한 상큼한 음료부터 한 끼 해결을 도와줄 대용식 등 다양한 제품 눈길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돌, 한국야쿠르트, 비락, 매일유업 맘마밀 제품 사진.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돌, 한국야쿠르트, 비락, 매일유업 맘마밀 제품 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5월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근로자의 날(5월1일), 석가탄신일(5월3일) 등으로 인한 징검다리 연휴로 최장 11일 정도 쉴 수 있다. 설레는 마음도 크지만 교통 체증은 걱정거리다.

즐거운 연휴이지만 도로 위 장시간 정체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힘든 시간이다. 이에 최근 식품업계가 도로정체로 인한 졸음운전, 지루함 등을 덜어줄 ‘에너지-업 식음료’를 제안해 눈길을 끈다.
차량이 많이 막히는 정체 구간에 있다 보면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를 대비해 출발 전 상큼한 음료나, 견과류 같은 씹는 간식 등을 미리 준비해주면 좋다. 신체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보다 안전한 운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코카콜라의 세계적인 주스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선보인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2종은 과즙에 트렌디한 스파클링이 더해져 톡 쏘는 청량감과 과일의 상큼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청과브랜드 돌(Dole)의 ‘미니 트리플바’는 엄선된 3종류의 과일과 두뇌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아몬드, 캐슈너트 등의 3종의 견과류, 3종의 씨앗을 원물 그대로 담은 바(bar)타입의 제품이다. 풍부한 영양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 대비 3분의1 크기로 소포장해 휴대성을 높였다.
지루함을 느끼는 자녀들을 위해 간식도 필요하다. 아이들이 차 안에서 먹는 만큼 섭취하기에 간편한 간식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매일유업 유아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의 ‘요미요미 유기농 주스’는 국내 인증 받은 유기농 과즙으로만 100% 채웠으며, 설탕, 식품첨가물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과일의 순수한 맛과 영양만 담은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야쿠르트 구미젤리를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구미젤리를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성장과 면역에 효과적인 아연이 8.5mg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아연의 하루치 권장량 100%를 충족할 수 있다.

도로 정체가 계속되면 식사 시간을 놓칠 수도 있다. 그러나 장시간의 운전은 많은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는 챙기는 것이 좋다. 제 때 식사하는 것이 힘들거나, 끼니를 위해 휴게소에서 길게 머무는 시간이 아깝다면, 간편한 대용식을 준비해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비락의 바로먹는 죽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국산 고구마와 국산 단호박, 오트밀로 유명한 귀리에 국산 맵쌀을 넣어 정성껏 쑤어 만든 제품이다. 특히 고온멸균 처리된 ‘스파우트 파우치’를 사용해 장시간 보관할 수 있고 이동 중에도 마실 수 있는 신개념 죽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