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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6월 전산시스템 개편…고객서비스 일시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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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 가 오는 6월7일 전산시스템을 개편한다. 6월 3일 오후부터 7일 오전까지 고객서비스 업무가 일시 중단된다.

KT는 기존 유·무선으로 분리되어 있던 전산시스템을 통합, 개선한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6월 초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인터넷과 IPTV 등 유선서비스는 6월3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이동전화와 와이브로(Wibro) 등 무선서비스는 같은날 오후 10시부터 서비스가 중단된다. 서비스 재개는 6월7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KT는 시스템 전환에 따라 가입, 변경, 해지 등 주요 고객 대상 업무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고객센터, KT 온라인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대리점·플라자 등 온·오프라인 접점을 통한 이동전화(KT망 사용 알뜰폰 포함), 인터넷, IPTV, 집/인터넷전화, 와이브로 등의 신규가입, 번호이동, 변경, 해지, 요금납부 서비스가 중지된다.
데이터 사용량·요금·통화내역의 조회 업무 역시 이용이 불가하다. 데이터쿠폰·미디어팩·링투유·쇼미 등 부가서비스의 가입, 변경, 해지도 중단된다.

하지만 이미 기존에 가입해서 이용 중인 상품(이동전화, 유선전화, 인터넷, IPTV 등)과 부가서비스, 멤버십 할인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보호와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분실접수, A/S접수, 일시정지 및 복구 등은 114 고객센터를 통해 상시 접수 가능하다.

로밍서비스(가입)는 서비스 중단 시간을 최소화(6월 3일 23시~24시, 6월 6일 0시~4시) 한다.

KT는 고객이 사전에 서비스 중단을 알고 대비할 수 있도록 개편 한달 전인 금일부터 홈페이지, 문자, 이메일, 청구서, 유통망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사전 안내한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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