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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작년 中企 '일사천리' 상품 매출 '100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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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작년 中企 '일사천리' 상품 매출 '100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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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일사천리'사업을 통해 지난해 선보인 112개 상품의 매출이 1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2012년 4월 사업 시작 이후 5년 동안 판매된 일사천리 상품의 총매출(일사천리 방송 매출 242억 원+일반상품 전환 후 매출 444억 원)은 686억원 이상으로 집계됐다.
지난 2012년4월 시작된 일사천리 사업은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이라면 천리길도 마다하지 않겠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기획하고 각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와 홈앤쇼핑이 연계해 지역의 우수 중기상품과 특산품을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사업이다. 지난 5년 동안 전국 17개 지자체에서 총 368개 제품을 발굴, 중소기업의 최대 경영애로인 판로 확대에 기여했다.

일사천리 사업은 매년 상품을 확대했다. 2012년 31개·2013년 56개·2014년 77개·2015년 92개·2016년 112개 상품이었다. 특히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20% 가량 증가한 134개 상품으로 확대해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월부터 17개 지자체를 순회하며 방송적합성 등 서류심사를 통과한 상품을 대상으로 MD상담을 통해 104개 상품이 선정됐다. 다음달에는 중소기업 주간을 맞아 'TV홈쇼핑 입점 설명 및 MD상담회'를 열어 30개 상품이 추가 선정될 예정이다.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는 "일사천리 사업은 시중에 알려진 기존의 인기상품을 재탕 판매하는 것이 아닌 전국 각지에서 영업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여 판로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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