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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中 브랜드파워지수서 밀폐용기·보온병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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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이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센터가 주관한 '2017년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밀폐용기와 보온병 2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사진제공=락앤락

락앤락이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센터가 주관한 '2017년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밀폐용기와 보온병 2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사진제공=락앤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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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락앤락이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센터가 주관한 '2017년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밀폐용기와 보온병 2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5년 이상 연속 1위를 기록한 기업에게 주는 '황금브랜드'도 수상했다.

락앤락은 중국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밀폐용기는 6년, 보온병은 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락앤락은 국내기업으로 유일하게 2개 부문을 석권했다.
올해는 락앤락의 보온병 부문 지수가 지난해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560.3점을 획득하며 2위에 선정된 일본 유명 브랜드 타이거(414.8점)와의 격차가 약 150점으로 더욱 벌어졌다. 락앤락 관계자는 "중국 보온병 시장 진입 6년만에 성공적인 안착을 이뤄냈음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2004년 중국 진출 이후, 중국을 포함한 전세계 소비자들의 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해왔다. 최근 신규 텀블러 제품들의 대용량화는 물론, 급성장한 온라인 시장의 주 이용층인 10~30대의 젊은 고객 확보를 위해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2017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는 144개 카테고리의 5800 여개 제품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센터(China Brand Research Center)가 실시한 이번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1월까지 중국 내 35개 주요도시, 1만5885명의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 기업으로는 락앤락을 비롯한 삼성과 오리온이 각각 TV 부문과 식품(파이)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손효동 락앤락 중국법인총괄 부사장은 "이번 황금브랜드 수상을 통해 락앤락이 중국의 강력한 자국 브랜드와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의 각축전 속에서도 중국 소비자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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