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협업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오픈마켓의 뷰티 카테고리의 큰 손은 10~20대 젊은층 고객인 것으로 집계됐다. 업계는 이들을 타겟으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마련하는 분위기다.
SK플래닛 11번가는 올해(1월1일~4월10일) 뷰티 카테고리의 전년 동기 대비 연령대별 거래액 상승률을 살펴본 결과, 10대가 84%로 가장 높았으며 20대 21%, 30대 5%, 40대 4% 순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설리 세트는 지난달 27~30일 4일간 예약 판매를 실시해 11번가 뷰티 카테고리 베스트상품 2위에 오르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예약판매 때의 20대 고객 비중이 전체의 41%를 차지하기도 했다.
오는 16일까지는 인기 메이크업 아티스트 개코(민새롬)와 손잡고 '성형수술이 필요 없는 메이크업'을 주제로 프로모션을 연다. 피부 시술 메이크업, 윤곽 메이크업, 눈매 교정 메이크업, 입매 교정 메이크업 등 여성 고객들이 궁금해할 만한 주제로 ‘개코가 추천하는’ 인기제품부터 오픈마켓 최초로 론칭한 개코의 색조전문 브랜드 ‘롬앤’의 제품 등 봄맞이 메이크업 제품들을 한 자리서 만나볼 수 있다.
김문웅 SK플래닛 비즈 본부장은 "11번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단독상품, 인기 셀럽을 활용한 기획상품 등을 올해에도 꾸준히 늘릴 것"이라면서 "신선함과 개성을 중시하는 1020대 젊은 고객들의 유입 활성화를 위해 타 유통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 요소를 다양하게 발굴,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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