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픈마켓 뷰티 큰 손은 1020…타겟 마케팅 '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번가, 설리 세트 단독 판매…립스틱·목걸이 4만원대
에스티로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협업

설리 세트 (자료제공=SK플래닛)

설리 세트 (자료제공=SK플래닛)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오픈마켓의 뷰티 카테고리의 큰 손은 10~20대 젊은층 고객인 것으로 집계됐다. 업계는 이들을 타겟으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마련하는 분위기다.

SK플래닛 11번가는 올해(1월1일~4월10일) 뷰티 카테고리의 전년 동기 대비 연령대별 거래액 상승률을 살펴본 결과, 10대가 84%로 가장 높았으며 20대 21%, 30대 5%, 40대 4% 순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들 고객의 유입을 높이고자 트렌디한 뷰티 마케팅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온·오프라인 단독으로 인기 아이돌 설리를 모델로 한 '립스틱·목걸이 세트(4만9000원)'다. 선착순 4000개 한정으로 판매되는 이 제품은 에스티로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이 패션잡지사 마리끌레르와 함께 공동기획해 내놓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3만원대 에스티로더 러브 립스틱과 15만원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목걸이로 구성돼 있다.

설리 세트는 지난달 27~30일 4일간 예약 판매를 실시해 11번가 뷰티 카테고리 베스트상품 2위에 오르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예약판매 때의 20대 고객 비중이 전체의 41%를 차지하기도 했다.

오는 16일까지는 인기 메이크업 아티스트 개코(민새롬)와 손잡고 '성형수술이 필요 없는 메이크업'을 주제로 프로모션을 연다. 피부 시술 메이크업, 윤곽 메이크업, 눈매 교정 메이크업, 입매 교정 메이크업 등 여성 고객들이 궁금해할 만한 주제로 ‘개코가 추천하는’ 인기제품부터 오픈마켓 최초로 론칭한 개코의 색조전문 브랜드 ‘롬앤’의 제품 등 봄맞이 메이크업 제품들을 한 자리서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지난달 말엔 온·오프라인 단독으로 '박보검 뷰티박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박보검이 모델로 있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VPROVE)'와 협업해 비프루브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박보검 브로마이드, 박보검 미니등신대, 마스크팩 등으로 구성한 뷰티박스를 판매해 10~20대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었다.

김문웅 SK플래닛 비즈 본부장은 "11번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단독상품, 인기 셀럽을 활용한 기획상품 등을 올해에도 꾸준히 늘릴 것"이라면서 "신선함과 개성을 중시하는 1020대 젊은 고객들의 유입 활성화를 위해 타 유통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 요소를 다양하게 발굴,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