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2010년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 위탁급식시장에 뛰어들며 해외시장 개척에 물꼬를 텄던 아워홈이 글로벌 영토 확장에 나선다.
5일 아워홈은 베트남 하이퐁에 첫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급식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해 말 현지 시장조사를 마친 아워홈은 베트남 북동부에 위치한 하이퐁을 첫 법인 설립지로 택했다. 하노이, 호치민과 함께 베트남 3대 도시로 꼽히는 하이퐁은 베트남 전역과 중국을 잇는 교통·무역·물류의 요충지로서 특히 경제특구로 지정된 이후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이 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했기 때문이다.
아워홈은 중국에 이어 두 번째 해외시장인 베트남 진출을 발판 삼아 2020년까지 해외사업 매출 15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또한 현지 메뉴에 대한 표준 레시피와 표준 운영 매뉴얼을 구축하는 한편, 베트남 식문화를 반영한 메뉴를 신규 개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에도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베트남 사업의 조기 안착을 위해 조리·위생·메뉴·서비스 등 각 분야별 핵심 전문인력도 현지에 정기적으로 파견한다는 방침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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